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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VP 시스템 소개

캐릭터 간의 전투 시스템, PVP를 소개합니다.

UPDATE : 2017.06.21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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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VP는 Player VS Player의 약자로, 캐릭터 간의 전투를 뜻합니다. Normal Zone 및 Combat Zone 입장 시 다른 캐릭터를 강제로 공격할 수 있으며 캐릭터의 선악을 의미하는 성향치 수치에 따라 로우풀, 뉴트럴, 카오틱으로 나뉘게 됩니다. 카오틱 캐릭터가 되면 여러 가지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.

ZONE에 따른 차이

PVP는 ZONE에 따라 다양한 영향을 받게 됩니다.

ZONE에 따른 차이
이름 설명
SAFETY ZONE 세이프티 존에서는 PVP 및 PK가 불가능합니다.
NORMAL ZONE 노멀 존에서는 PVP 및 PK가 가능하지만, 사망 시 경험치 손실이 발생하고 죽인 캐릭터는 PK 카운트가 올라가며 카오틱 성향이 됩니다.
COMBAT ZONE 컴뱃 존에서는 성향 및 경험치/아이템 손실 없이 자유롭게 PVP, PK를 할 수 있습니다.
SAFETY ZONE
safety zones
설명 세이프티 존에서는 PVP 및 PK가 불가능합니다.
NORMAL ZONE
safety zones
설명 노멀 존에서는 PVP 및 PK가 가능하지만, 사망 시 경험치 손실이 발생하고 죽인 캐릭터는 PK 카운트가 올라가며 카오틱 성향이 됩니다.
COMBAT ZONE
COMBATZONE
설명 컴뱃 존에서는 성향 및 경험치/아이템 손실 없이 자유롭게 PVP, PK를 할 수 있습니다.

PK 카운트와 패널티

  • Normal Zone에서 카오틱 성향이 아닌 다른 플레이어를 사망 시킬 경우, PK로 행위로 간주하여 PK 카운트가 1씩 증가 합니다.
  • 24시간 동안 경비병 NPC의 공격을 받게 됩니다.
  • PK 행위로 인해 PK 카운트가 증가할 시 성향치가 하락되며, 카오틱 캐릭터가 됩니다.
  • 카오틱 캐릭터가 될 경우, 다양한 패널티가 존재합니다.

카오틱 캐릭터 패널티

  • 이름이 붉은 색으로 표시되어 다른 플레이어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.
  • NORMAL 존에서 공격 당해 사망할 경우 많은 량의 아이템을 드롭 하게 됩니다.
  • AC 패널티가 적용되며 물약 회복량이 감소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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